짓죠삼각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앙철구 조회 0회 작성일 2020-11-21 16:40:08 댓글 0

본문

짓죠 시스테메틱 삼각대와 레벨러~!!



삼각대 비싼건 왜 비싼가?? [카메라 샤닉]

안녕하세요. 샤닉입니다.

이번엔 삼각대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SLRshop과 함께하는 컨탠츠 카메라 샤닉채널입니다.
유용하고 알찬 영상을  만들겠습니다.
관심있다면 좋아요와 구독버튼 눌러주세요. ㅎ

맨프로토 삼각대와 짓죠 헤드 조합, 가성비 좋은 중형삼각대 구입하는 방법

요즘 카메라 삼각대 가격이 너무 비싸 사진가 여러분들의 고민이 많을것입니다. 물론 가격이 비싼 만큼 극한 상황 대처 능력도 뛰어나고 성능 좋은 제품이지만 선뜻 구입하기는 매우 힘드니 이럴 때는 저렴한 삼각대로 눈길을 돌려보는 것이 필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여러분들 맨프로토 삼각대 잘 알고 계시죠? 그러나 맨프로토 삼각대는 헤드가 좀 문제입니다. 삼각대 구입시 기본적으로 장착된 141RC 헤드 불안정하게 느껴지니 이런 경우는 짓죠 G2271M 이라는 헤드를 끼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삼각대 본체까지 짓죠 세트로 구입하면 좋겠지만 그렇게 되면 가격이 너무 비싸게 되니 양쪽의 장점을 모두 취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겁니다.

어떤 사람들은 맨프로토를 싸구려 쓰레기 취급까지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제가 지난 25년 동안 사용 경험에 의하면 맨프로토라는 브랜드는 절대 우습게 볼 대상이 아닙니다. 가격 저렴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가성비 좋은 삼각대입니다.

풍경사진 작가에게 삼각대는 꼭 필요합니다. 그러니 상황에 따라 소형삼각대와 대형삼각대가 필요하지만 아직 사진 입문자와 중급자라면 중형삼각대를 선택할때 이렇게 삼각대를 고르는 방법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의외로 삼각대 선택법이나 삼각대 고르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이 많아서 제작한 영상이니 꼭 참고하셔서 좋은 삼각대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아침 촬영을 나왔다가 실패하고 비포장 임도길로 가던 도중 여러분께 삼각대를 하나 소개를 해드리기 위해서 차를 세우고 본 영상을 촬영하고 있습니다. 맨프로토 055라는 모델이며, 중형삼각대를 구입하려는 분들이 있으시죠?

무게도 견뎌야 되면서 삼각대 높이도 있으면서 사용하기 편리한 삼각대를 찾으시죠? 맨프로토 다리 본체와 헤드 메이커는 다르지만 맨프로토에 장착돼 나오는 141RC는 견고성도 약하고 유격이 많아 사용하기 불편하지만 짓죠 G2271M은 매우 튼튼하고 좋은 카메라 헤드입니다.

오늘 삼각대를 소개하는 이유는 좋은 삼각대 가격이 100~150만원은 줘야 구입하는 상당히 비싼 물건이라 망설이는 분들을 위해 중고삼각대로 마련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 가급적 오래된 구형 삼각대를 찾으셔서 짓죠 G2271M 헤드와 결합하시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요즘은 삼각대 고정시 레버로 누르지만 이것은 레버를 돌리는 것이 다릅니다. 어떤 사람들은 맨프로토 삼각대가 질 낮은 제품이라고 말하지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짓죠삼각대는 고급형이라 조작이 편하고 극한 상황 대처 능력이 좋지만 가격이 비싼 단점이 있지만 맨프로토는 약간 불편하지만 가성비가 좋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경험이 많은 전문 사진가에게 필요한 기능이지 사진 입문자와 중급자는 그런 상황을 겪을 가능성이 거의 없기 때문에 너무 비싼 삼각대보다 가성비 좋은 삼각대를 쓰는 것이 목적이라면 무게 중심도 잘 잡아주지나 디자인이 좀 투박한 것은 단점이나 저렴하다는 것이 강점이며 웬만한 셔터진동에도 촛점이 흔들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무거운 600mm F4렌즈도 사용하지만 그정도는 삼각대가 견디지 못하지만 300mm F2.8 렌즈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짓죠 헤즈는 크기가 작다고 해서 우습게 보시면 안됩니다. 여러분들께서 생각하시는 것보다 상당히 튼튼하며 구입 가격은 중고 삼각대 기준으로 본체는 약 10~15만원, 중고 짓죠 헤드는 15~25만원 정도입니다. 그러니 25~40만원이면 가능하나 신제품 짓죠 삼각대는 구입 가격이 100~150만원 정도이니 가성비가 매우 뛰어납니다.

만약 두가지 모두 중고가 없으면 한가지는 신제품으로 구입해도 무척 저렴한 가격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어차피 편하고 가벼운 삼각대는 없으니 중형 삼각대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카본삼각대가 많이 나오지만 알미늄 삼각대보다 약하기 때문에 유튜브 동영상 촬영용 삼각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풍경사진용 삼각대는 튼튼하고 무거운 삼각대가 좋다는 것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기리고 센터칼럼이 길면 쇠톱으로 잘라내면 다리가 많이 벌어지기 때문에 꽃사진이나 곤충사진등 접사촬영하기도 편하다는 사실은 꼭 알아두시고 촬영하며 센터칼럼, 즉 엘리베이터를 올리면 사진 촬영시 셔터진동이나 흔들림으로 촛점이 맞지 않으니 가급적 올리지 말기를 바랍니다.

맨프로토삼각대 본체가 만약 무겁다고 생각이 들면 맨프로토 190이라는 모델이 가벼우니 그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삼각대 구입시 다리가 휘청거리는 것은 사진 찍으며 흔들리니 절대 구입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오래전부터 맨프로토 삼각대는 중, 저가형으로 판매했지만 판매 가격에 비해 가성비가 좋은 삼각대로 알려졌으니 짓죠만 쳐다보시는 것보다 이런 제품도 한번 눈여겨 보시는 것이 좋을듯하며, 타인에 비해 자신의 카메라와 렌즈, 삼각대가 뒤떨어진다고 비교하지 마십시오.

어차피 사진 실력이 향상되면 결국 카메라장비 바꿔야 될 가능성이 높으니 너무 비싼 카메라와 렌즈 구입하는 것은 신중히 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것을 보고 장비병이라고 하지만 이런 과정 거치지 않는 사진가 없습니다. 화가들이 물감과 붓을 자기가 원하는 것을 찾을때까지 바꾸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지만 과도한 투자와 낭비를 조심하시면 되는겁니다.

오늘 영상은 가성비 좋은 삼각대와 헤드를 추천드리면서 오늘 영상을 마치겠습니다.

... 

#짓죠삼각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1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ob0bjxy86cgfa09dh8hcxa692c.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